뒤로

설명

캔버스에 격자가 그려져 있고, 격자 안에 패턴이 그려져 있습니다. 격자를 이루는 각각의 칸은 켜짐 혹은 꺼짐 둘 중 하나의 상태입니다. 켜짐 상태이면 칸에 모양이 그려져 있고, 꺼짐 상태이면 칸이 비어 있습니다. 각각의 칸을 클릭해서 상태를 바꿀 수 있습니다. 각각의 칸은 주변의 칸과 연결되어 있어서 주변의 칸이 켜짐 상태이면 주변의 칸과 자연스럽게 연결되어 패턴을 만듭니다.

상호작용

캔버스에 직접 상호작용

1. 각각의 격자 칸에 마우스를 가져가면 하얀색 테두리가 생기면서 선택되었음을 알려줍니다.
2. 선택된 칸을 클릭하면 칸의 상태가 바뀝니다.

스케치는 설명, 상호작용, 캔버스 세 개의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 설명 부분은 스케치를 열었을 때 캔버스에 그려져 있는 이미지를 설명하고, 이미지와 상호작용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그리고 해당 관점에 기초해서 스케치가 만들어진 의도를 담고 있습니다.

2. 캔버스 부분은 이미지를 보여주는 부분입니다. 상호작용을 통해 변화하는 이미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상호작용 부분은 캔버스에 보이는 이미지와 상호작용하는 부분입니다. 상호작용하는 방법은 스케치마다 다릅니다. 상호작용하는 방법은 캔버스에 직접 상호작용, 슬라이더, 상태 선택, 버튼 이렇게 네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3_1. 캔버스에 직접 상호작용은 스케치마다 방법이 다르기 때문에 글로 설명되어 있습니다.
3_2. 슬라이더는 두 개의 값 사이를 조절할 때 사용합니다.
3_3. 상태 선택은 두 가지나 세 가지 모드 중 하나를 선택할 때 사용합니다.
3_4. 버튼은 새로운 색상이나 새로고침과 같이 한 번 입력할 때 사용합니다.
3_5. 이미지 저장 버튼은 모든 스케치의 상호작용 부분의 마지막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미지 저장 버튼을 누르면 현재 캔버스에 보이는 이미지를 본인의 컴퓨터에 png파일로 저장합니다.